[마비노기] 체력,지력,솜씨,의지,행운스탯과 무기별,직업별 대미지(데미지) 관계분석
안녕하세요. 블루오션입니다.
오늘은 캐릭터의 각종 스탯이 무기별 대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서 완벽하게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맨손, 도끼, 둔기, 검, 랜스
체력 2.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3당 최소대미지 +1
너클
의지 3당 최대대미지 +1, 의지 3.5당 최소대미지 +1
핸들
체력 3.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5당 최소대미지 +1
듀얼건
체력 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10당 최소대미지 +1
지력 5당 최대대미지 +1, 지력 10당 최소대미지 +1
실린더
플레이머: 1타당 현재 (최대치 생명력이 아닙니다) 생명력의 7.8%에 해당하는 추가 데미지 계수
워터 캐논: 현재 (최대치 마나가 아닙니다)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추가 대미지
예를들면 현재 최대생명력이 1000이고 피격당해서 피가 500/1000인경우 500에 해당하는 계수만
들어가게되는 이상한 적용식입니다.
수리검
체력 4당 최대대미지 +1, 체력 10당 최소대미지 +1
의지 4당 최대대미지 +1, 의지 10당 최소대미지 +1
체인블레이드
솜씨 2.5당 최대대미지 +1
행운 4당 최대대미지 +1
원드,스태프(마법의 경우)
기본마법별 대미지 + (스킬계수 * 마법공격력) 일명 마공계산식
스킬명 |
최대 스킬계수 |
최소 스킬계수 |
스킬명 |
최대 스킬계수 |
최소 스킬계수 |
아이스 볼트 |
0.4 |
0.35 |
헤일스톰 |
3.2 |
1.6 |
파이어 볼트 |
0.5 |
0.35 | 메테오 스트라이크 |
30.0 |
15.0 |
라이트닝 볼트 |
0.6 |
0.3 |
라이트닝 로드 |
14.0 |
6.1 |
아이스 스피어 |
1.4 |
0.45 |
쇼크 웨이브 |
5.0 |
2.0 |
파이어 볼 |
12.0 |
8.0 |
힐링 |
0.04 |
0.03 |
썬더 |
2.1 |
0.4 |
파티 힐링 |
0.05 |
0.04 |
블레이즈 |
0.03 |
0.01 |
|
|
|
이상 스탯이 무기별(직업별) 대미지(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체,지,솜,의,행 기본적인 스탯의 가중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관글> [마비노기] 체력,지력,솜씨,의지,행운 스탯의 기본적인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