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오션입니다.


오늘은 캐릭터의 각종 스탯이 무기별 대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대해서 완벽하게

분석을 해볼까 합니다.



맨손, 도끼, 둔기, 검, 랜스

체력 2.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3당 최소대미지 +1


너클

의지 3당 최대대미지 +1, 의지 3.5당 최소대미지 +1


핸들

체력 3.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5당 최소대미지 +1


듀얼건

체력 5당 최대대미지 +1, 체력 10당 최소대미지 +1

지력 5당 최대대미지 +1, 지력 10당 최소대미지 +1


실린더

플레이머: 1타당 현재 (최대치 생명력이 아닙니다) 생명력의 7.8%에 해당하는 추가 데미지 계수

워터 캐논: 현재 (최대치 마나가 아닙니다)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추가 대미지


예를들면 현재 최대생명력이 1000이고 피격당해서 피가 500/1000인경우 500에 해당하는 계수만

들어가게되는 이상한 적용식입니다.


수리검

체력 4당 최대대미지 +1, 체력 10당 최소대미지 +1

의지 4당 최대대미지 +1, 의지 10당 최소대미지 +1



체인블레이드

솜씨 2.5당 최대대미지 +1

행운 4당 최대대미지 +1


원드,스태프(마법의 경우)

기본마법별 대미지 + (스킬계수 * 마법공격력) 일명 마공계산식


 스킬명

최대 스킬계수 

최소 스킬계수 

 스킬명

최대 스킬계수 

최소 스킬계수 

 아이스 볼트

0.4

0.35

 헤일스톰

3.2

1.6

 파이어 볼트

0.5

0.35

 메테오 스트라이크

30.0

15.0

 라이트닝 볼트

0.6

0.3

 라이트닝 로드

14.0

6.1

 아이스 스피어

1.4

0.45

 쇼크 웨이브

5.0

2.0

파이어 볼 

12.0

8.0

 힐링

0.04

0.03

 썬더

2.1

0.4

 파티 힐링

0.05

0.04

 블레이즈

0.03

0.01

 

 

 



이상 스탯이 무기별(직업별) 대미지(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요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는 체,지,솜,의,행 기본적인 스탯의 가중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관글>

[마비노기] 체력,지력,솜씨,의지,행운 스탯의 기본적인 효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