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오션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정보를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탐험경험치는 환생때마다 항상 꾸준히 올리곤 합니다.


누군가는 AP(어빌리티 포인트)를 위해서 또 다른 누군가는 스탯을 위해서

올리곤 하는데요.


오늘 그 탐험경험치를 수월하게 올릴 수 있는 팁(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우선 탐험 경험치는 보통 아크리치 스케치를 통해서 주로 올리고는 합니다.

이 때 탐험 경험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1. 그랜드 마스터 모험가 전용효과.

2. 아우라 오브 팔라라 스킬 중 탐험 경험치 증가효과.

3. 모험가 로브 착용을 통한 탐험 경험치 증가효과.

4. 가장 기본이 되는 탐험 마스터리를 통한 탐험 경험치 증가효과.


아크리치 스케치를 통한 탐험 퀘스트 완료 보상은 기본이 21200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또한 스케치를 통하여 얻어지는 경험치는

기본200에 야간에 스케치를 할 경우 +40의 경험치를 추가로 얻게 됩니다.

※야간은 22:00~04:00까지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통상 평일 월, 수, 금 기준으로 실수없이 스케치를 한다면

6회를 수행할 수 있고 그중 4번은 야간 추가 탐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각 탐험 경험치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요소는 모두 합연산 입니다.


1. 그랜드 마스터 모험가 전용효과.



첫 번째로 그랜마 모험가의 전용효과 입니다.

탐험 경험치 기본 베이스에 +50%의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그랜드마스터 전용효과는 판매하여 얻는 유물 경험치도 적용이 됩니다.


2. 아우라 오브 팔라라 스킬 중 탐험 경험치 증가효과.



사진은 아우라 오브 팔라라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아우라 오브 팔라라를 통하여 걸리는

랜덤한 능력중에서



위와 같이 탐험 경험치 증가 효과가 발동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얻게되는 탐험 경험치 보너스 효과는 +100% 입니다.


3. 모험가 로브 착용을 통한 탐험 경험치 증가효과.



모험가 로브의 착용샷이다. 그냥저냥 평범하게 생겼네요.



사진과 같이 모험가의 로브를 착용하게 되면 탐험 경험치 증가 효과가 발동이 되면서

탐험 경험치를 +15% 얻게 됩니다.

모험가로브는 판매하여 얻는 유물 경험치도 적용이 됩니다.


4. 가장 기본이 되는 탐험 마스터리를 통한 탐험 경험치 증가효과.



탐험 마스터리 1랭크 기준의 상승 능력치 입니다.

탐험 경험치를 +50% 증가하며, 스케치 탐험 경험치도 +80% 증가합니다.

반드시 필수로 1랭크 찍어주셔야하는 스킬입니다.

마스터 타이틀로 인하여 추가로 증가되는 탐험경험치는 없습니다.



0. 총정리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기본 경험치를 100%라고 했을때

추가적으로 최대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증대량은 215%

총 315%의 경험치가 됩니다.(3.15배)


아크리치의 경험치가 21200의 경험치이고

총 6회를 진행하게 되었을 경우


아크리치 스케치를 통한 경험치 200 * 1.8 = 360 * 6회 = 2,160

야간 스케치 추가 보너스 40 * 1.8 = 72 * 4회 = 288

2160 + 288 = 2448

2448 * 3.15배 = 7,711 스케치만을 이용하여 얻게되는 경험치 입니다.


아크리치 스케치 퀘스트 완료를 통한 경험치 21200 * 6회 = 127,200

127200 * 3.15배 = 400,680


400680 + 7711 = 408,391에 달하는 경험치를 아크리치 한 타임에

얻을 수 있습니다.


무려 탐험레벨 34를 찍고도 41%의 경험치 바를 채우게 됩니다.



<연관글>

혹시라도 탐험 경험치 테이블이 궁금하시다면 이곳으로

 


혹시라도 탐험 경험치 레벨을 계산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위 연관글에 묶어 두었으니

필요하시다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탐험 경험치의 배수에 대하여 완벽 분석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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