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오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보는

음악버프 계산공식입니다.


이 정보를 통해 본인이 어느정도의 퍼센트가 나올지

미리 계산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기본사항

음악버프 스킬 효과(이하 음악버프)와

음악버프 스킬 지속시간(이하 지속시간)은 다른 옵션입니다.


음악버프는 '1'의 수치당 +1% 의 추가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전장의 서곡 1랭크의 기본 연주는 20%입니다.

이 20%의 1%의 추가 효과를 얻게 됩니다.

즉 전장의 서곡 기준에서 음악버프 '1'은 0.2%의 전장의 서곡 증가효과를 보게 됩니다.


지속시간의 경우 '1'의 수치당 1초의 지속시간을 갖게 됩니다.


음악버프 총정리.


[스킬]

악기연주 F~1랭크 : 랭크당 '1'의 음악버프 수치 보정 / 1랭 기준 +15% 음악버프

노래 F~1랭크 : 랭크당 '1'의 음악버프 수치 보정 / 1랭 기준 +15% 음악버프


[악기]

데모닉 글루미 선데이 : 음악버프 +8% / 지속시간 10s


[장인개조 및 일반개조]

장인개조를 통한 음악버프 상승 or 일반개조를 통한 음악버프 상승


[인챈]

인챈을 통해서 오르는 음악버프 상승

솔리스트, 앙코르, 코러스 기타 등등


[타이틀]

1차 타이틀

2차 타이틀


[장비]

키트로 풀린 안단테 악세 / 짝당 음악버프 +1%


[세공][에코스톤]

세공으로 뜨는 악기 연주 효과 1~20레벨 = 음악버프 스킬 효과 1~20

세공으로 뜨는 음악적지식 보통, 훌륭한, 신들린 연주 효과 1~10 (계산방법은 아래에서 설명)


세공으로 뜨는 비바체 공격/연금/마법 시전 속도, 풍년가 채집 속도, 행진곡 도보/펫 탑승 이동속도 등

기본 스킬의 퍼센트를 올려주는 세공 1~3레벨 (계산방법은 아래에서 설명)


*세공과 에코스톤 둘중 하나만 적용됩니다.

세공의 경우 각 파츠별 모든 세공옵이 합산되지만 에코스톤의 경우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보통연주(이하 보연) 3레벨 악세 쌍 + 보연 10레벨 악기 = 보연 16레벨이 됩니다.


에코스톤의 경우 보연 1~10까지 블루에코스톤에 옵션을 띄울 수 있고

만약 보연 10을 띄운경우 세공과 에코스톤을 비교하여 높은 옵션만 적용되게 됩니다.



장비로 16레벨이니 이 경우 에코스톤은 끼나마나 입니다.

그러나 보연 3레벨 악세 쌍만 보유해서 = 보연 6레벨 인 경우

6레벨 장비총합 < 10레벨 에코스톤 이 되므로 에코스톤만 옵션이 적용되고

6레벨은 무용지물이 됩니다.


악기연주효과 또한 같은 원리입니다.


[그랜마]

그랜드 마스터 음유시인의 경우 음악버프 +5% / 지속시간 +30s

마스터 음유시인의 경우는 지속시간 30만 있습니다.


[멜로디 스텝]

프리스타일 잼 5콤보를 달성할경우 얻게되는 효과인 멜로디 스텝에서

'코르플레의 나팔' 이라는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음악버프 +3% 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3시간 지속됩니다.


[키트템]

키트에서 풀린 소모성 아이템으로써

음악 부스트 포션 이라고 30분간 음악버프 +2% 를 상승시켜 줍니다.


[낭만농장]

낭만 농장 스프링 가든 분수 : 음악버프 +3%

판타스틱 메모리 골든 트로피 : 음악버프 +1%




전장은 1랭크가 20% 입니다.

위에 올려드린 모든 음악버프를 다 더해 줍니다.


예시)

악연1랭 +15, 노래1랭+15, 이보나 +8, 마에스트로 +5, 그랜마 음유 +5

솔리스트 손,발 2개파츠 +4, 앙코르 옷 +3, 멜로디 스텝 +3


(세공)악연20레벨 +20, (인챈)알레그로 코드 +4, 풀개조 데모닉 악기 +16을 보유




위의 경우로 놓고 계산을 하겠습니다.


총 음악버프는 +98%가 됩니다. 즉 1.98배


보통연주는 말 그대로 100%

훌륭한연주는 110%, 1.1배

신들린연주는 130%, 1.3배

의 음악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의 서곡 1랭의 경우 기본이 20% 입니다.

여기에 저 수치를 곱해주면 됩니다.


20 × 1.98 = 39.6%의 전장의 서곡 수치를 얻게 됩니다.

20 × 1.98 × 1.1 = 43.56%의 훌륭한 연주

20 × 1.98 × 1.3 = 51.48%의 신들린 연주



그렇다면.. 여기서

세공으로 뜨는 음악적지식 보통, 훌륭한, 신들린 연주 효과 1~10 이 효과는 무엇일까요?

이 옵션은 말 그대로 각 연주를 했을때 올려주는 퍼센트 수치를 증가시켜 주는 옵션 입니다.


예를들어 위의 아이템 셋팅에서 추가적으로

음악적지식 보통연주 8레벨의 블루에코스톤을 보유하고 있다고 친다면

이는 보통연주를 했을때 100%가 아닌 108%의 수치를 낼 수 있게 해줍니다.


20 × 1.98 × 1.08 = 42.768%의 전장의 서곡 수치를 얻게 됩니다. 보통연주만 가지고 있으므로

훌륭한 연주와 신들린 연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러한 옵션을 통해 보통연주가 훌륭한 연주보다 퍼센트가 더 높게 나오는 역전 현상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보통연주는 악세에 3렙, 악기에 10렙까지 총 +16렙이 가능합니다)




세공으로 뜨는 비바체 공격/연금/마법 시전 속도, 풍년가 채집 속도, 행진곡 도보/펫 탑승 이동속도 등

기본 스킬의 퍼센트를 올려주는 세공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나열한 옵션들은 해당 스킬 자체의 퍼센트를 올려주는 세공입니다.


예를들어 비바체의 경우 1랭크 달성시 기본연주가 11% 입니다.

만약 비바체 마법 시전 속도 3레벨이 세공된 악세를 한짝 끼고 있다고 가정하면


기본연주가 11%가 아닌 14%가 되어 계산할 수 있게 됩니다.(마법 시전 속도만 해당)


위의 예시로 +98%의 음악버프가 있다고 생각하고 계산할때

11 × 1.98 = 21.78%가 아닌

14 × 1.98 = 27.72%가 되게 되는 세공옵션 입니다.



<연관글>

[마비노기] 음악버프 세공, 타이틀, 인챈, 장비, 아이템 총정리

 

총정리

(스킬기본퍼센트 + 스킬퍼센트올려주는세공) × 음악버프총합  × (보통연주 1.0 + 보연세공)

(스킬기본퍼센트 + 스킬퍼센트올려주는세공) × 음악버프총합  × (훌륭연주 1.1 + 훌연세공)

(스킬기본퍼센트 + 스킬퍼센트올려주는세공) × 음악버프총합  × (신들연주 1.3 + 신들세공)


이해 안가면 글을 정독!


이러한 부분들을 참고하시어 계산하면 될 듯 합니다.

이상 블루오션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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