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루오션 입니다.


오늘 5/2일자 패치 내역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전문]


안녕하세요.

마비노기입니다.


2019년 5월 2일(목)

패치로 변경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판타스틱 메모리] 두 번째 '캐러반 조의 악몽'이벤트가 시작됩니다. [공지 바로가기]

→첫 번째에 전부 출석 못하신분들은 아쉽게도 최종보상을 획득 못하는 것 같습니다.


◆ 수정 사항


* NPC판 상점에 [첫 번째 판타스틱 멜로디 증표]가 추가됩니다. [멜로디]를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모험가의 인장] 등 골드 이외의 재화로 구매할 수 있는 상점에서 Ctrl+클릭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이제 모험가인장이나 보안인장으로 구매할 수 있던 아이템 상점에서 편하게 구매가 가능해졌네요.


* 이미 사용된 스킬책을 경매장에 등록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책 사기꾼 out!


* 상점 탭 내 상품 구입에 사용하는 인장, 코인류의 소지 개수가 표기됩니다.


* 경매장에서 판매 실패한 아이템을 재등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편의성이 엄청 증가되었네요. 매번 다시 수령하고 올렸어야하는데.


* 경매장에서 하위 카테고리 선택 시, 아이템 이름을 입력하지 않아도 세부검색이 가능해집니다.

→ 갓 패치입니다. 아이템 명을 정확히 적어야 옵션 검색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편리해졌네요.


* 인벤토리와 가방이 동시에 열릴 때 사운드가 증폭되어 큰 소리가 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카브 항구에서 로그오프 또는 채널 이동을 할 경우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자이언트 풀 스윙 사용 시, 피격자의 방어/보호로 인한 대미지 경감이 이루어지기 전에 스킬 대미지 배율이 먼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은 버그로 인해 피격자 방보 감소 이후 데미지 배율이 적용되었는데요

가령 예를들면 시전자의 맥뎀이 800이면 방보로 인한 감소로

100뎀이 들어가면 풀스윙이 500%뎀지라고 쳤을때 500뎀지가 들어갔었음.


이렇게 되었던게 이제는 800에서 500%뎀지가 뻥튀기된 4000에서 방보 감소가 된다는 소리입니다.

도긴개긴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전자의 경우 방어가 높은 몬스터에게는 최악이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생산 UI의 스크롤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생산/요리 등 생산창에서 제작물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생산창에서 자동 생산 수량을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이제 원하는 수량만큼 생산하게 할 수 있네요!

* [프리미엄 플러스 팩] 만료 이후 프리미엄 PC방 전용 어드밴스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개인 상점 메시지가 시스템 탭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